귀 건강에 좋은 지압법 알아보기

손마사지와 청력예방

최근 이어폰 사용 증가로 난청 인구가 늘고 있고, 인구 고령화로 인해서 노인성난청 환자도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도시화로 무분별한 소음에 노출되는데다, 스마트폰과 전자제품 등이 필수품이 되어 이어폰과 헤드폰을 끼는 습관이 원인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10분만 투자한다면 귀 건강을 챙길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청력 건강에 도움되는 지압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귀, 어깨, 뒷목 마사지

어깨와 목 마사지는 청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몸통과 머리를 이어주는 곳으로 이 부분이  굳으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겨 난청과 이명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뻐근할 때마다 수시로 풀어줘야 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신장이 나쁘면 귀도 나빠진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장이 위치한 허리 마사지를 하면 신장이 튼튼해질 뿐 아니라 요통과 청력 손상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몸 전체를 사용해보자!

201404161912773272_534e59ebefddd

 

가벼운 귀울림에는 몇가지 동작을 취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먼저 손바닥을 비벼 얼굴을 마사지하는 방법입니다. 양손을 비벼 뜨겁게 만든 후 얼굴을 골고루 마사지 해주면 됩니다. 좀 더 큰 동작으로는 머리와 발끝을 바닥에 대고 몸 전체를 들어주는 것도 있습니다. 바닥에 누워 두발을 세우고 두 손을 배위에 올린 뒤 발끝과 머리를 바닥에 대고 몸 전체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 발 지압

 발바닥의 여러 부위들은 인체의 장기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발지압을 하는 것만으로도 몸의 피로가 풀리고 건강을 지킬수도 있다고 합니다.

blogfiles.naver-1

그중에 발 지압점에 귀울림과 난청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비용도 들지않고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귀 지압점으로 청력 건강 지키자!

예풍혈은 귀 볼 바로 뒤에 움푹 패인 곳이며 살짝 눌러 주기만해도 아픔을 느끼는 혈점입니다. 둘째 손가락과 셋째 손가락을 붙여 지문이 있는 쪽으로 예풍혈에 대고 눈의 방향으로 깊이 눌러주고 문지르면서 지압을 해줍니다.  구령 “하나, 둘, 셋”까지는 점점 깊게 눌러주고 “넷”에는 살짝 풀어줍니다. “다섯, 여섯, 일곱” 까지 눌러주고 “여덟”에는 역시 풀어줍니다. 3회 반복한 다음 4회 8박자 구령 때는 문지르면서  돌려줍니다.

14-5

 

시력저하예방과 근시,난시,원시,노안의 조절력 증진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중이염,이명,치통,편두통 등에도 효과가 있는 급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1-3

 

 양쪽 귀를 잡고 귀 안쪽으로 튀어나온 부위를 둥글게 굴리며 풀어준 다음 귀를 부채꼴 모양으로 늘리면서 귀를 스트레칭 해줍니다.

 ja85_4_i2

 

신경성으로 머리가 아프고 귀가 울리는 경우 위 앞쪽 턱 관절 주위 오목한 곳에 있는 이문혈(), 청궁혈()을 지압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귀 건강을 챙기지 않으면 귀 건강이 나빠지고결국에는 보청기를 껴야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미리 귀 건강을 챙기는 습관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